농진청 “인삼, ‘뼈 기능 개선’ 기능성 원료 인정”_무료로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농진청 “인삼, ‘뼈 기능 개선’ 기능성 원료 인정”_카사 도보락스 카지노_krvip

농촌진흥청은 인삼이 건강기능식품의 뼈 건강 개선 기능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농진청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전북대병원과 3년간 공동 연구를 하고 2년간 보완 연구를 거쳐 인체 적용 시험과 동물 실험을 통해 이를 입증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연구진은 만 40세 이상 여성 90명을 30명씩 세 집단으로 나눠 12주간 실험을 진행했는데 대조 집단은 가짜 약을 나머지는 인삼 추출물을 하루에 1g씩 3g을 먹였습니다.

농진청은 "하루에 3g씩 인삼 추출물을 먹은 집단은 위약 집단보다 '골 형성 지표' 함량 변화는 11.6배, 칼슘 함량은 3배 높게 나타났다"며 "골관절염 지수도 1일 3g씩 먹은 집단이 대조 집단보다 복용 전·후 변화치가 유의적으로 낮아 인삼이 뼈 감소에 의한 관절 통증과 경직성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진행된 동물 실험에서도 인삼 추출물의 골다공증 개선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농진청은 "이번 연구로 인삼 기능성에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이어 '뼈 건강 개선'이 더해져 시장 확대 기반을 다지게 됐다"며 "기능성 원료 등록을 통해 산업체에서 다양한 인삼 원료의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